맥널티 커피의 패키지 공모전에 출품한 리디자인 패키지입니다. 국내 원두커피 시장에서의 탄탄한 입지에 비해 제품 패키지는 시각적으로 어필하기 다소 어려운 상황에서, 맥널티 커피의 브랜드 핵심 가치와 선물이라는 비주얼 컨셉을 연결하여 소비자와 맥널티 커피 둘 다 공감할 수 있는 패키지 디자인을 제안했습니다.
풍요와 행복, 그리고 건강은 맥널티 커피의 핵심 키워드입니다. 세 가지 키워드 모두 사람과 관련되어 있다는 점에서 ‘사람을 생각하는 브랜드’라는 브랜드 정의를 도출했고, 이를 커피와 연결하여 ‘자연이 준 선물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브랜드’ 라는 브랜드 핵심 가치를 정의 내렸습니다.
Brand Keyword
Richness, Happiness and Health
Brand Definition
People-Minded Brand
Brand Core Value
Brands that deliver gift of nature to consumers
브랜드 핵심 가치를 통해 ‘특별한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라는 스토리텔링을 작성하고, 이를 제품 컨셉과 비주얼 모티프 전반에 걸쳐 적용했습니다. 또한 커피 패키지에 잘 사용되지 않는 흰색 바탕과 비비드한 컬러를 적용하여 타 제품과 차별화 하였습니다.
맥널티는 사람을 생각합니다.
홀로 고요히 명상에 잠긴 사람.
누군가와 나지막히 대화중인 사람.
즐겁고 유쾌한 모임중인 사람.
바로 그 사람들 옆에 맥널티가 있고자 합니다.
늦가을 석양으로 물든 들판에 나란히 앉은 촌부의 손에.
추운 겨울 눈쌓인 산 정상(頂上) 꽁꽁 얼어붙은 손 안에.
사랑하는 사람과 재회하는 어두운 골목길 두 작은 손 안에서
그들의 몸을 녹이고, 마음을 달래고 싶습니다.
평범한 일상에, 또 잊을 수 없는 인생 그 어느 순간을
함께하는 향기가 되고 싶습니다.
맥널티는 사람안의 향기입니다.
105x103x128(mm)
6 series
Mcnulty Coffee Hand-drip series 2015 Contest Winner |
Date | 2015 Mar. |
Discipline | Package | |
Client | Mcnulty Coffee | |
Team | Nam Seok-hyun |